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신 막달 증상, 임신 39주 임신 40주 증상

40주이야기

by 비륜해 2017. 7. 14. 14:12

본문

반응형

드디어 곧!!!
아가를 만나게 될 예정일이 다가오고 있다
근데.... 당최....
카페보면 무서운 이야기만 있어서 임신 초처럼 또 불안함이 지속되고 있다
주변 보면 다들 애기 잘 낳고 하는데 왜케 나는 겁을 먹고 있는지 ㅜㅜ
혹시 양수가 새면 어쩌나
통각에 둔해서 아가 심장이 견디기 힘들면 어쩌나
별의별 생각이 다 듦 ㅜㅜ

결국 누워있다가 양수가 샌 줄 알고
밤에 산부인과 방문 ㅋㅋ
진료하시더니 양수 아님 ㅋㅋ 분비물 판정;;
이런 ㅋㅋㅋㅋ
근데 그간 내진은 안했었는데 간김에 내진을 당함
2cm열렸다고
머지 배는 하나도 안아팠는뎅ㅋㅋ

그리고 돌아온 날 새벽 내진혈인지 피가 보였다
배도 점점 묵직하구 배뭉침인지 태동인지 이제는 구분 안가는 상태
결국 걱정이 돼서 진료일이 아닌데 미리 병원에 방문
내가 다니는 병원은 출산까지 내진 안하구
막달에두 2주에 한번만 진료하는 곳인데
10일만에 재방문을 한거당^^;;
그냥 다 궁금해서 ㅋㅋ

갔더니 아가는 아직 안내려옴
그럼 이 묵직한건 뭐죠? 배쳐진게 아니에용?
그랬더니...
쌤 왈... 아기가 살이 쪄서 무게감이 느껴지는 거예요...
라고 함 ㅡ_ㅡ;;;
읭? ㅋㅋ
그래그랬다
지난주까지만해도 2.9kg였는데
10일만에 갑자기 3.4kgㅋㅋㅋㅋㅋ
500g이 늘어버림 ㅡ_ㅡ;;
선생님은 괜찮다 하시는데 나는 안괜찮다 ㅋㅋㅋ
갑자기 아가가 커져버리니 걷는 것도 힘들구 자는 것도 힘들다
걷는게 예전 속도 반 밖에 안나오고
어기적 어기적 걸으며
걸을때마다 왜케 묵직한지 ㅜㅜㅋㅋㅋ
잘때는 이젠 똑바로 절대 못잔다 ㅋ
똑바로 누으면 3.4kg가 내장을 막 압박하며 움직임;;
결국 왼쪽으로 눕는데 아가가 계속 꿈틀꿈틀
어떨때는 뭉치거나 아가가 뻗댐 ㅋ

아 맞다 초음파보는데 아가가 쑥 올라와서 딱딱해져서 이거 배뭉침 아니냐고 했더니
아기가 뻗대는 거란다 ㅋㅋㅋㅋㅋ
네? ㅋㅋㅋㅋ
왜요? 그랬더니
안이 좁아서요 ㅜㅜ 란다 ㅋㅋㅋ
아 그간 배뭉침인줄 알았던 게 그냥 태동이었다
그럼 나는 배뭉침 가진통 이런게 1도 없었다는 거 ㅜㅜㅋㅋ

암튼 쌤은 아직 좀 기다려야 한다 하시고는
다음진료는 예정일이라고 하심 ㅋ

진료받고 오니 신기하게 배도 안아프고 아무렇지도 않았다
대신 이슬이 나오기 시작
피섞인 콧물냉이 좀씩 나오더니 지금은 그냥 콧물냉만 가끔씩 나오구
분비물도 많아졌다
모두 내진 후 생긴 ㅜㅜㅋㅋㅋ 그전엔 분비물도 이렇게 없었는데

병원진료 이틀후인 오늘은 아침에 배랑 허리랑 쪼끔 아팠다 이제 살살 진통이 생길랑 말랑 하나보다
글구 이건 본인만 느낄 수 있는 건데 밑이 약간 더 열린느낌??

아, 2cm 열리구 이 상태로 계속 가도 되는거냐구 쌤한테 물어보니 4cm까지 열리는데 시간이 엄청 걸린다함 ㅎㅎ 핫핫핫
역시 출산은 하늘에 달림 ㅋㅋ

궁금하고 걱정 많이 됐는데 쌤한테 진료 받고 나니 궁금점도 풀리구
걱정 없으시다구 하면서 쌤이 격려되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ㅎㅎ 좀 안심됐당 ㅋㅋ

기왕이면 아가가 평일 낮에 나왔으면 하는데 그건 신의 영역이겠지! 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