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당 식단 임당 먹으면 안되는 음식, 혈당 올리는 음식, 의외로 착한 혈당 음식(나를 기준)

40주이야기

by 비륜해 2017. 6. 17. 20:43

본문

반응형

 

임당(임신성 당뇨) 28주에 판정받고 35주까지 벌써 9주차 관리중

그간 체득한 결과로 나의 경우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써보려 함
(당뇨는 사람마다 혈당이 튀는 음식이 다르므로 이건 참고만 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걸 또 찾아야됩니당 ㅎ)

1. 고추장
비빔밥 먹을 때 고추장 넣는데 안됩니당, 먹을라면 간장으로 대체
2. 참기름
왠지 모르겠지만 참기름 비벼먹었다가 피봄. 들기름은 괜찮음
3. 파프리카, 마늘, 당근, 양배추
절대 안달게 생겼는데 달음 그냥 먹으면 안됨.
마늘은 음식 양념할때 조금 넣는 정도임
4. 밀가루
뭐 밀가루 음식 당연히 안됨. 빵 먹을라면 호밀빵 같은거로 정량 맞춰 먹어야함
5. 전분
전분 들어간 음식 다 안됨
카레, 고구마, 감자, 중식류, 당면
6. 떡
탄수화물 압축판. 한개도 안됨. 고로 떡볶이 안됨
7. 백미
혈당을 빨리 올림. 현미밥이나 현미콩밥으로 대체
8. 프랑크소시지
물에 한번 삶으면 괜찮다는 사람도 있으나 나는 안맞았다. 슬라이스햄은 나는 또 괜찮았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음

그리고 반대로 착한 혈당이었던 음식
(각자 다르므로 먹고 혈당 체크 필수. 안맞으면 안먹어야댐. 그리고 임당이 그렇듯 배부르게 먹으면 무조건 수치 오바됨. 주의)

 

1. 고기류
양념안된 구워먹는 고기류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혈당을 많이 올리지 않았음. 단 쌈장 찍어먹으면 안됨. 과식해도 안됨. 담날 혈당 올림.
삼겹살, 소고기구이, 오리구이, 양고기 등등 좋슴.

2. 치즈류
지방이기 때문에 역시 별 영향을 주지 않음
슬라이스치즈도 괜찮고 ㅎㅎ
원래 스파게티는 면때문에 안되지만 까르보나라는 정량만 지키면(어차피 탄수화물 먹어야하기에) 괜찮은 사례가 많슴 - 역시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므로 본인에게 맞나 안맞나는 먹어보고 수치를 쟤봐야 아는;;
치즈케이크는 이디야나 투썸플레이스 치즈케이크가 수치가 괜찮다고들 함. 난 그냥 치즈케이크는 먹긴 했는데 좀 달은 브랜드가 있긴 해서 자주는 안먹구 정말 먹고 싶을때만 반정도만 먹음

3. 햄버거
롯데리아 아재버거나 맥도날드 상하이스파이스랑 1955 괜찮다는 경우가 많음. 맘스터치도 화이트갈릭이나 싸이버거 괜찮다는 경우가 많음. 하지만 햄버거는 본인에게 맞나 찔러봐야 됨.
나는 햄버거는 1955랑 맘스터치 화이트갈릭만 먹었는데 둘다 2시간 120안으로 들어옴.
물론 햄버거는 감자튀김 못 먹고 콜라같은거 먹으면 안되는 오로지 햄버거만 먹는 경우임. 배부르면 또 망함.

4. 치킨
굽네 오리지날과 교촌 오리지날은 괜찮은 듯. 둘다 수치 괜찮았음. 당연히 소스 찍어먹으면 망하고 치킨무 먹어도 망함. 오로지 닭만 먹는 거임. 배불러도 안됨.
굽네 볼케이노도 괜찮다는 사람 봄. 나는 안먹어봐서 잘 모르겠음. 역시 다 먹고 찔러봐야한다는 거.

5. 구구 아이스크림.
그 콘도 말고 바도 말고 봉지에 낱개로 된것들 많이 드시는 듯. 간식으로다가. 나는 한번도 안먹어봄.
아이스크림은 아무래도 살이 찌니깐 ㅋㅋ (물론 위에 치킨 햄버거다 찌겠지만ㅋㅋㅋㅋㅋㅋ)
우유아이스크림이라 그런듯~ 맥도날드 아이스크림도 의외로 수치가 괜찮았었음.. ((이게.. 단당류라서 30분 체크여야함. ))

6.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미디움2조각까지는 수치가 괜찮았음
일단 도우가 씬이라 그런듯. 조금의 탄수화물은 필요하니깐 ㅎㅎ 피클 노노 ㅋㅋ
물론 음료는 물이다 물! ㅋㅋㅋ+ 누누히 말하지만 찔러봐야 아는 혈당. 남들 좋다고 나도 좋을 수는 옶음.

일단 생각나는 건 요정도 ㅋㅋ 나중에 또 쓰겠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