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큐베이스 9 cubase 9 가상악기 설치 방법

MUSIC+

by 비륜해 2017. 1. 29. 12:41

본문

반응형

하.. 뭐하나 쉬운게 없다.
큐베이스9를 깔았는데, 큐베이스 프로8 책사서 한달간 트라이얼로 써 봤던 봤던 드럼 기본 가상악기 조차 안보여 ㅠㅠ

이럴땐 뭘 한다?
유튜브로 간다 ㄱㄱㄱ

열심히 검색끝에 원하는 정보를 찾아냄!
유튜브 쩐다 쩔어 >_<ㅋㅋ

암튼 큐베이스9에서 가상악기 설치하는 방법은,,,



devices 에서 plug-in manager 클릭


(첨에 아무것도 안보이면 아래 톱니바퀴 클릭)
그럼 이런 화면이 보이고,
+ (add path) 눌러서 가상악기가 있는 폴더 찾아서 추가해주고, 오른쪽에 rescan all 버튼 눌러주면 새 가상악기를 추가해줌.

보시다시피... ㅎㅎ
원래 있던 아투리아랑, 큐베이스에 깔려있는 기본악기;; 그리고 이번에 무료 가상악기 추가한 piano one!이 생겼다 ㅎㅎㅎ

왜 기본악기마저 안보였냐면, cubase를 c:에 설치를 안하구 d:로 설치를 해서 그렇다 ㅎㅎ
혹시 나같은 사람 있으면, 기본 폴더 찾아서 추가 열심히 해주시면 기본악기 보일거예여 ㅋㅋ

치명적인 단점은 소리가 안난다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 오디오 인터페이스 왔으면 좋겠네 ㅋㅋ
베링거 umc 202hd!

일단 유튜브에서 소리를 듣구, 유명하다는 무료 악기부터 열심히 깔아두는거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