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큐베이스 9 구매 (Cubase Elements 9 Full Version) 그리고 큐베이스 소프트 라이센스 설치방법

MUSIC+

by 비륜해 2017. 1. 27. 14:34

본문

반응형

설날 나에케 주는 선물로 구매한 큐베이스 9
steingerg 사이트에 가서 Cubase Elements 9 Full Version 을 99.99유로에 구매함
그나마 지금 유로가 좀 떨어져서 12만5천원 정도에 산듯 ㅎㅎ
다운로드 중인데 다운로드만 50분 걸리나보다;; 왜케 서버 느립니까;; 흐으....

++

일단 큐베이스9 프로그램 말고도 e-licenser controls 라는 프로그램도 깔아줘야된다

구글에서 elicenser 치면, Steinberg 사이트가 첨에 나옴.
그거 치고 들어가서 current download 치면, 하단에 다운로드 위치로 옮겨감. 그중 맞는거 받아서 설치까지만 하고,
건들지 말것.

이게 실물이 있는 케이스로 사면 동글이라는 usb 라이센스키로 하는데,
나처럼 직접 다운받는 경우는 소프트 라이센스인가 뭔가 해서 조금 하는 방법이 달랐다.

일단 라이센스 깔고,
그담에 아까 다운받은 큐베이스9을 깔면 됨.

깔다보면 code 넣으라고 함.
그때 activate code 넣으면 설치 끝이다.

이..렇게 간단한 걸.. 자꾸 오류가 나서 개.고.생;;;

허허.. 이제 시이이이작!

+ 그런데,,,
큐베이스 소리가 안나요.....
찾아보니,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필요하대요 ㅠㅠ
(어떤 프로그램 깔면 안사도 되긴 하는데, 내건 깔아도 안남;;)
또 질러야되는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검색해봤는데, 스칼렛이랑 ur22 많이 쓰는 것 같슴.
근데 난 베링거 소리가 더 맘에...드네 ㅎㅎ

+ 결국 베링거 202hd 로 삼 111달러 정도 한국까지 직배 

뭐 이거사니 마이크도 사야될거같고 콘덴서 마이크 사려면 무슨 전원을 사야된다네 ㅡㅅㅡ 그러면 또 얼추 10만원 깨지......... ㄹ 거 같아서 마이크는 안사고 일단 오인페 오고 가상악기 깔아서 큐베이스 배운 담에 사기로 하였음

장비 unboxing 후기는 많은데,, 그걸로 어떻게 음악을 만들었을까를 보기란 하늘의 별따기여서 장비 고르는데 애먹었다. 들어보고 해야하는데 ㅜㅜ ;; 

장비 스펙은 알겠는데 음악이 어떻게 나오는지 알 수가 없어서 유튜브 한참 뒤졌다. 나중엔 뭐가 뭔지 몰라 ㅎㅎㅎ ;;; 

일단 장비 오면 열심히 가지고 놀아야지!! 떨려 떨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