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양왕 중기 이유식 기록 (224일부터 생후 7개월)

new born baby

by 비륜해 2018. 2. 26. 20:12

본문

반응형

하아......
한우 큐브를 사서 이유식을 했는데
중기 때 사용할 소고기 큐브를 샀는디 고기 상태 영 별로인 듯 하여 직접 큐브를 만들기로... 한 것부터 잘못이었을까
일요일 내내 헤맸다 ㅠㅠ
큐브는 안심이냐 홍두깨살이냐, 홍두깨살 삶은 국물로 육수를 내느냐 아니면 버려야하느냐, 이걸 어떻게 얼리지 ㅜㅜ 등등
++ 영양왕 이유식에는 육수를 만들어 넣느냐 마느냐
영양왕에 소고기는 삶아 넣느냐 마느냐
소고기는 몇 그람을 넣어야하느냐
물은 얼마나 넣어야하느냐 등등등등등
모든 회로 정지 ㅋㅋㅋㅋ
하루종일 열심히 만들었음에도 결국 처음에 만든건 대 실패 ㅋㅋㅋㅋ
그냥 이유식책대로 만들었더닠ㅋㅋㅋㅋㅋㅋ
(난 영양왕을 쓰니 영양왕대로 만들었어야해!)
폭.망.
그래서
간만에 맘스 카페 가서 폭풍검색...
그리고 두번째에야 죽다운 죽이 나왔다 ㅋㅋ

중기 이유식 쌀 60g 소고기 20g 야채 2개(각각 20g) 물400ml = 100ml 3개 나옴

요 레시피대로 만들기 시작
224일차 오늘은 소고기 단호박 배추죽
새 재료는 배추다
(배추는 6개월 이후에 권장이라함 시금치 당근 포함, 질산화합물 땜시)

쌀 60g 소고기 20g 단호박 20g 배추 20g 물 400ml
모두 큐브화하여 물에 담가 좀 녹여서 넣음
쌀은 씻어서 살짝 불려 넣기! ㅋㅋ (처음에 생각없이 쌀도 안씻고 그냥 넣었음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육수는 다 버림= 그래서 육수가 없다 ㅋㅋㅋ)
영양왕 중기이유식 돌림



오오 결과물 굿 대만족
맛두 있구 큐브에서 샀을때 먹던 고기 냄새도 안났다
100ml씩 3개 나옴
근데 쌀이랑 고기가 아래 안갈린게 있당
아무래도 믹서기로 좀 갈아 넣어야할듯

7개월 아기는 소고기 하루 20g 필요하다는뎅 ㅎㅎ
그래도 일단 이렇게 시작하기루 갑자기 늘이면 변비온댕

-> 이유식만 먹이면 얼굴에 머가 나서 뭔지 의심 중
쌀가루에서 쌀로 한우에서 호주산 소고기로 바꿔서 배추뿐 아니라 다른 재료도 의심
다음 이유식 살펴보기

227일차 소고기 아욱죽
아욱 열심히 비볐는데도 쓴맛이 ㅜㅜ
나는 썼는데 신랑은 안쓰다고 잘 먹음;;
아가도 잘 먹음;;
그래서 그냥 먹임;;
쌀40g 소고기 20g 아욱 30g 물 400ml
넣고 영양왕 버튼 쿡!
편하다 ㅠㅠ
체에 걸러서 50ml씩 나눠담았다

-> 쌀은 좀 줄이고 나머지는 똑같고 아욱만 넣었는데 얼굴 반응이 없음
배추가 문제였나보다;;; 배추 알러지도 있나? ;;;;?
당분간 배추는 금지!

230일차 소고기 새송이죽
쌀 40g 소고기 20g 새송이 20g 물400ml


인기가 없다 ㅋ 버섯 싫은가봄 ㅋ
이제 두끼씩 먹여야징!
내일은 고구마나 단호박 넣어서 다른 메뉴를 먹여봐야겠당 ㅎㅎ
이유식하니깐 변비끼가 있길래 유산균 먹였더니 엄청난 응가를 했다고함 ㄷㄷㄷ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