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후 40일차 육아일기, 과연 모유수유를 해야하나 단유 고민

new born baby

by 비륜해 2017. 8. 27. 15:15

본문

반응형


1) 신생아 딱지 뗀 우리아기
배냇짓도 옹알이도 넘넘 귀엽당❤
빽빽 울때도 새처럼 하품할때도 엄마젖 찾아서 돌진할때도 너무너무 귀엽당 ㅎㅎ

요즘 하는 고민은 모유수유를 계속해야하는가이다
모유양이 워낙 적어서 차라리 자연스럽게 마르기를 바라고 있다^^;; 지금도 모유가 40ml? 정도인듯;;
100일정도면 맞춰진다는데 맞춰질거같지가 않다
어차피 양이 감당안돼서 떼야할 거 미리 떼면 좋겠다 이지만 ㅎㅎ
막상 뗄라하니 나의 기능(?)이 사라지는거 같아 아쉽기도 하고 ㅎㅎ

2) 글고 지금 43일차 4.3kg정도 되는데
그간에는 그린맘젖병을 써왔었다
사실 신행때 사온 맘젖병이 있었는데 (독일은 유아용품이지! 하고 발진크림, 맘젖병, 바이에른뮌헨 유니폼까지 사옴ㅋㅋㅋ) 맘젖병이 꼭지가 너무 슉슉 나와서,,, 꼭지 바꿔줄 생각은 안하고 일단 병원에서 쓴 그린맘 젖병을 구매해버렸당 ㅎㅎ
익숙한 거라서 그런지 덕분에 엄청 잘 먹었고 잘 컸고
근데 이제 먹는 량이 늘면서 워낙 급하게 먹는 아가라 그대로 먹기엔 넘 빨리 먹구 가스도 많이 차고 힘들어 할거 같은 거당
그래서 맘젖병에 모유실감ss 젖꼭지 조합해서 써봤더니 오... 좋당 ㅋㅋ
먹일때 공기도 많이 안먹고 천천히 나오니깐 배가 찬 느낌이 나는지 양껏 먹는 거 같은... + 잠들어 버리는 단점이 있긴 하다
진짜 젖꼭지 같은 가보다 ㅎㅎㅎ

3) 타이니러브 모빌을 침대에 달아주었는데, 첨엔 안보는가 싶더니 이젠 잘 보고 논당 ㅎㅎ
한 40분씩은 혼자 잘 노는 듯 ㅎㅎ
한텀은 모빌보구 40분
한텀은 오른쪽 뭔가 보고 40분
그냥 정면만 보고 발길질 해도 40분...
짜증부릴때 오르골 자장가 음악들 틀어주면 또 혼자 잘 논당 ㅎㅎ 순한편인거 같긴 하당 ㅎ

4) 언제 외출할지는 모르지만 미리 사두는게 좋을 듯 싶어 유모차를 구매했당 ㅎㅎ 옛날부터 찜해둔 베레쿠로 ㅋㅋㅋ 디럭스로 사서 나중엔 휴대용 따로 사얄듯!

5) 손을 요즘들어 짭짭 잘 먹어서 손싸개를 풀어야겠다고 생각하는데 손톱관릴 아직 못해서 못 풀고 있다
손싸개가 작아지기도 하곺ㅎㅎㅎ
불과 며칠전만해도 손싸개가 커서 빠졌는데
정말 금방 큰다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