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당 식단 1일차, 2일차 일기 / 쫄면 혈당 / 계란후라이 혈당

40주이야기

by 비륜해 2017. 4. 24. 18:12

본문

반응형

​임당 확정 ㅠ
내과 다녀왔다.
내과에서 처방전을 주면,
그걸로 체크기랑 바늘, 칩 이렇게 3가지를 받을 수 있음!
돈을 일단 지불하고, 건강보험관리공단에다가 약국에서 준 서류를 제출하면,
돈을 환급해 준다고 함.
임신성 당뇨 환자 ㅠㅠ 에게만 주는 혜택.
질병 코드 생겼다... ㅜㅜ;;

그리고 식단 조절하기
엄청 난감하고 막막함.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어서 칼로리 계산 이런거 안해봤는데 임당은 칼로리 계산해서 먹고 그러나봄
내 키 x 내 키 x 21 = 표준체중
표준체중 x (25~30) + 450 (임신후기시)
와 난 2000~2300kcal 나옴 ㅋㅋㅋ

뭘 먹었느냐~!


혈당관리 첫째날 점심
임당 확정 ㅜㅜ 산부인과 갔다가 내과 갔다가
체크기 받구 ㅋㅋㅋㅋㅋ
먹음;;
물쫄면+김밥+단무지
많이 먹구 밀가루도 있었당
2시간 후 혈당 158 ㄷㄷ
반성할게여 ㅜㅜ
역시 밀가루와 단무지는 안되는 것이다
근데 이거 맛있어 짱짱 ㅋㅋ
산책 10분

저녁 준비하는데
간식 먹지 말래서 아무것도 안먹었더니 급 혈당이 떨어져서 어지러웠다 ㅜㅜ
결국 오렌지쥬스랑 바나나도 급하게 투여;;
겨우 살거 같애 ㅠㅠㅋㅋ
앞으론 밥 먹구 2-3시간 뒤엔 꼭 간식 먹기;;


혈당관리 첫째날 저녁
아직 현미밥을 못 해서;;
흰쌀밥(1/3공기)+조기+돼지고기볶음+콩자반+파김치+부추무침
산책 20분
먹은지 한시간 됐는데 벌써 배고프다 ㅡㅅㅡ
2시간 후 혈당 114
아 진짜 이렇게 쪼끔만 먹으라구? ㅠㅠ
배고파용

저녁간식
신랑이 딸기랑 저지방 우유랑 갈아줌
방울토마토 배부를 때까지 먹음
근데 또 배고파 ;;
신랑이 물 마시래 ㅋㅋㅋㅋ

결국 새벽에 배고파서 자다 깸 ㅠㅠ
두유 한잔 하구 방울토마토 먹음
뭔가 서럽기두 하구 울 애기 불쌍하기도 하고 ㅠㅠ

일단 낼부터는 포만감있게 먹어야징
오이는 샀는데 양상추랑 양배추도 좀 사야겠다
불쌍한 나 ㅠㅠ
닭가슴살이랑 브로콜리(!) 샐러리도 좀 사야지 ㅠ

+++

신랑이 어제 나랑 똑같이 먹었는데 500g이 빠졌단다.
뭐야, 완전 다이어트 식단 ㅠㅠ
게다가 칼로리 계산했는데 1000kcal 정도 밖에 안먹음..
이러니 배가 고프지 ㅠㅠ



혈당관리 둘째날 아침

공복혈당은 90

아쌍ㅋ
근데 배고파서 아침 너무 먹은듯 ㅋㅋㅋ
호밀빵 1장 2/3, 치즈, 우유 300ml, 후라이 ㅋ
먹었더니 2시간 후 혈당 132 ㅋㅋㅋ
망한거야 망한거 ㅠㅠㅋㅋ
낼 아침은 조금만 먹어봐야겠다. 우유도 빼고 물로 ㅠ


혈당관리 둘째날 점심

오이+김치+현미콩밥+계란후라이+두부부침+멸치볶음+김

아, 왜 먹었는데 배가 고프지? ㅠㅠ
이렇게 먹었는데 혈당이 오를리가 없지 없어....
일단 산책도 10분 하고 옴.
배가 안불러.... 배고파... 어지러워....
원래 밥 먹구 믹스 커피 마셔야하는데....
똑 끊었더니 뭐 안먹은 기분....

2시간 후 혈당 139 ㅋㅋㅋ

뭐지? 얼마나 더 배고프게 먹으라는 말인가!

혈당관리 둘째날 저녁


배고픈게 너무 짜증나서 ㅠㅠ 샐러드라도 많이 먹자 해서 열심히 먹음.
닭가슴살 샐러드(키위드레싱 조금) + 도라지 + 두부 + 파김치 + 바지락미역국 + 장조림 + 콩장 + 김 + 현미콩밥 반공기

어두워서 산책 운동 대신 설거지함 ㅎ 설거지 20분은 한듯 ㅋㅋ 

2시간 후 혈당 101 ㅋㅋㅋ

대박 대박 대박!
배부르게 먹었는데!? 

혈당 일기를 보니깐 계란후라이가 문제였던 거 같다.
은근 계란 후라이가 혈당이 높네 ㄷㄷㄷ
삶은 계란은 괜찮다고 하니, 삶은 계란을 먹어보게씀~
미역국도 혈당에 좋다고 함 >_<!

어제 오늘 해 보니깐,
탄수화물=당이니깐 탄수화물 + 당을 끊어야하고,
거의 단백질이나 야채 위주로 섭취
기름에 튀기거나 구운 것은 좋지 않고... (왜 기름 ㅠㅠ)
고추장도 혈당에 좋지 않다 ㅎ

저녁에도 그다지 배가 안고파서 뭐 안먹고 그냥 잤는데,
다음날 새벽 6시에 배고파서 깸.
아가가 배고팠는지 밤새 계속 움직였음ㅎㅎ
오늘부터는 우유 먹고 자야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