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음성 난청 또 재발 그리고 고막주사 맞기

비륜해입니다

by 비륜해 2021. 9. 26. 05:31

본문

반응형

저음성 난청이란 걸 알게 된건 2017년. 출산 후 4~5갤이 지났는데 ㅋㅋ 왼쪽 귀가 잘 안들린다...
동네 이비인후과 갔다가 소견서 받아 대학병원 감
처음엔 돌발성난청이라며 입원 권유
애가 어린데 어케요 ㅠ
안된다고 하고 통원치료 시작
기억에(좀 되어서 기억이 흐릿) 거의 매일 고막주사 맞고 스테로이드는 열몇알 먹었는데.......
이게 아침 점심 저녁을 그렇게 먹은건지... 어쩐건지 기억이 안나는데 암튼 약빨 떨어지기 전에 또 약을 먹으니 너무 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로 힘든 기억이 남...
대학병원은 대학병원인데 좀 믿음이 안가서...
그래서 서울로... 친구가 추천한 유명하다는 병원에 가봄
저음성난청 진단을 받고..
똑같이 고막주사 맞고 스테로이드는 2~3알 먹고...
한 2번 간듯? 시간도 좀 됐고 앞에서 한 치료 효과도 난 건지 ... 금방 나아서.... 괜찮으면 안와도 된다고 해서 끝...

하지만 저음성 난청은 재발이 문제.
다른 친구도 애낳고 난청 왔는데 그 친구는 돌발성난청이라 완쾌 후 재발이 없음
난 그 사이 한 번 더 재발...
근데 두번째 재발할때는 2주 정도 지나 그냥 자연적으로 나음.... (이러면 원래 안됨 병원 바로 가야함)

그리고 둘째 낳고 7갤 지난....
3일전(?)쯤 다시 재발... ㅠ
출근하는데 갑자기 귀가 먹먹해지면서... 어.... 안돼 안돼 ㅠ ㅠ 뽕~ 물에 잠기듯이 귀가 먹어버림... 하... ㅠ
또 다.....
나의 체크 방법은 전화인데 역시나... 남자 목소리가 안들린다.. 이젠 소리가 웅웅거려서 더 듣기 힘듬..
ㅠ ㅠ
이번엔 좀 심상치 않아서 병원 감.. 3일만인가..
검진결과 ㅋㅋㅋ 띠로리.. 전반적으로 왼쪽 귀가 잘 안들림 .. ㅡㅡ ㅋ
쌤이 요즘은 고막주사부터 하기 보다는 고용량 스테로이드 복용 후 안들으면 고막주사 하신다고 함
근데 내가 그때 너무 약 복용하기 힘들었다고 하니
스테로이드 6알 + 고막주사로 변경...
원래 다른 병원들은 마취 후 고막주사 맞았는데 쌤이 생각보다 견딜만 하다며 본인은 마취 안한다고 함 ㄷㄷㄷ
근데... 뭐... 마취 안하고 맞아도 괜츈했다ㅋㅋㅋ
맞고 당장은 고막주사라 좀 어지러움... ㅋㅋㅋㅋ
일단 의사쌤이 주사 놔주셨구(대학병원은 간호사가 놔 준 기억??, 전문병원도 의사쌤이 놔줌)
주사후 처치는 지금 병원이 젤 나았다 ㅎㅎㅎㅎ
눕눕하는 침대로 뉘이고 침절대 삼키지 말라고 하고 휴지랑 비닐주심 ㅎㅎㅎㅎ
마취랑도 상관있나 모르겠지만 어지러운건 금방회복!!! ㅋㅋㅋ
쌤이 약 남은 물기도 고막에서 깔끔히 없애주심 ㅎㅎ

이젠 저염과 금주!! (커피도 안되겠죠 ㅠ? 하. ㅎㅎ)
푹 쉬는 것만 남았다 ㅎㅎㅎ
근데 둘째 4시에 분유먹이고 잠 안와서 이러고 있음ㅋㅋㅋㅋㅋ ㅠ 여보 이제 밤엔 여보가 봐.... 귀 안돌아오면 어떻게해~
화욜에 다시 병원 고고

+++++
두번째 고막주사 후기
어지럼증이 바로 나타나지않고...
집에와서 주사 맞구 저녁약을 먹었는데 나타나기 시작..
세상이 빙글빙글 좌로도 돌고 우로도 돌고 생전 처음 느끼는 어지러움이었다...
한 2시간 지나니 덜 어지러웠고.. 5시간은 지나서야 좀 괜찮아짐...
고막주사 때문인가... 고막주사+ 저녁약 효과인가 .
이상하게 저녁약만 먹으면 어질...

고막주사 2차... 스테로이드 6알... 별 차도가 없다...
일단 열심히 자자.... 쉬어야 낫는 병..

++++ 발병 9일차 후기
7일차부터 들리기 시작
고막주사 2차 맞고 어지러운 덕(?)에
출근과 육아를 제외시켜주심....
그래서 먹고 자고 먹고 자고...
하니 7일차부터 차도가 난다...
9일차 오늘 병원에 갔더니 많이 올라왔다고 하심
어케 보는지는 모르겠지만 50데시벨? 안들렸는데 지금은 20데시벨!!!!!
아직 약간 왼쪽 소리찢어 들리는게 있을 뿐이고 먹먹한게 사라짐 ㅠ 양귀 소리가 거의 비슷하게 들리니 머리도 편함..
약먹으면 약기운인지 어질어질... 한건 있다..
이제 약을 줄여주신단다!!
10알 2틀 8알 2틀!!
나아가다가도 악화되는 경우가 있으 끝까지 조심!!
당분간은 쉴거야....!

+++ 발병 13일차 후기
9일차랑 똑같다 ㅠ
결국 고막주사 실행 ㅠ
이번엔 좀 아팠다... 고막주사 맞자마자 귀가 먹먹..... 다시 안들리는 느낌 무엇... ㅠㅜ 공포스러웠다..
20분 대기하고 약 빠지니 좀 나은데 그래도 좀 먹먹한 느낌있음 ㅠ ㅜ
내 불쌍한 고막...
이번엔 주사맞고 저녁약을 좀 늦게 먹음
밥 많이 먹고 먹음 그랬더니 안어지럽다 ㅎㅎ

+++++
발병18일차 후기
드디어!!!!
귀가들린다 ㅠ ㅠ
어제  귀에서 피이익 하며 바람빠지는 소리가 나더니....
들린다 ㅠ ㅠ
어지럼과 이명은 아직 있음....
어지럼과 이명 줄여주는 약 7일 더 먹고 경과 보기로 ㅠ ㅠ

왕종명 아저씨 목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린다 ㅠ ㅜ 흑흐ㅡㄱㅎ..
기뻐 ㅠ 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