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디추싱 이용후기 didichuxing 滴滴出行 및 디디추싱 결제오류

칭다오 2018

by 비륜해 2018. 10. 23. 01:19

본문

반응형

애증의 디디추싱
하지만 결론적으로 엄청나게 편하게 이용허고 왔다는 거!!

처음에~ (나는 아이폰임)
일단 디디추싱 깔구 한국에서 인증받구 국제신용카드 등록도 하고 갔다
그런데....
두둥....
공항에서 신랑이 로밍한 wifi로 잡아볼라니 안댐....
그래서 중국 유심을 사서 (100위안짜리로) 꽂으니
바로 잡힘....
아기1+성인4이라서 6인승을 잡았다
데스크에 물어보니 디디추싱은 도착하는 곳으로는 안오고 한층 올라가서 2층에서 타야한다고 했다 (출발쪽)
올라가서 중국유심으로 디디추싱을 잡기 성공!
6인승 프리미어로 잡았고~ 아주 편안하고 안전히 호텔까지 도착


첫여행은 이렇게~ 233.34위안=약4만원돈에
류팅공항에서 파글로리호텔까지 무난하게 옴!
근데 문제는 그 이후였다능ㅋㅋㅋ

블로그 후기를 보니 기사가 도착처리하면 등록된 신용카드로 자동결제가 된다구
근데..... 호텔에 와서 디디추싱을 다시 켜보니 pay버튼이 자꾸 뜸 결제가 안된거임;;
페이를 누르니 결제 오류.... 하....
다른 카드를 넣고나 다른 결제 수단을 쓰란다
나는 외국인인데 국제신용카드밖에 안되자나나아아아아!!!
대체 어쩌란건지...
일단 저녁을 먹고 집에 들어와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본다


원래는 저 부분이 ongoing이 아니구 completed 가 되어야함....
고객센터 물어보니 결제가 안돼서 ongoing이라고....
국제신용카드 계속 해봐도 안됨


계속 이 오류다....
죽겠....
고객센터 물어보니 국제판으로 깔아보란다
그래서 미국 앱스토어에 가서 국제판으로도 깔아봄
신용카드도 지웠다 재등록
근데 여전히 안댐 ㅠㅠ
중국 심카드 때문인가 싶어 신랑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결제해도 안됨 ....
고객센터에도 계속 문의...
그런데 3-5일 내로 피드백해준다고 걱정말라고....
애기랑 부모님 모시고 온 여행인데
6인승 디디추싱 못 잡으면 무슨 의미가 ㅠㅠㅠㅠㅠㅠ 나는 너무 걱정이 ㅋ
그리고 결제 안돼서 출국하면 출국이 안되는거 아닌가 기사가 날 쫓아오면 어쩌나 별의 별 생각이 다듬ㅋㅋㅋ

시간이 너무 늦어 일단 다음날 생각해보기로.... 하고 아침이 밝아옴...
이번엔 데이터 로밍을 신청함
로밍을 해서 결제해도 안댐...
절망스러웠다...
신랑이 이리저리 보더니 위챗페이 안되냐고...
위챗은 한국신용카드는 안된다고 블로그에서 본거 같다고 했더니 그래도 해본단다
위챗은 예전에 메신저로 개통해둔 상태
근데 어쩌고저쩌고 하니 국제신용카드 등록(마스터) 및 결제가 됨ㅋㅋㅋㅋ
뭐짘ㅋㅋㅋㅋ 이건 ㅋㅋㅋㅋ

​이렇게 덕분에 지갑이 생성됨;;;;



(현금충전은안해봄ㅎ)
디디추싱 국제신용카드결제 에러로
위챗에 국제신용카드 등록해서 결제하니 됨ㅋㅋㅋㅋ
아이폰+데이터로밍+국제신용카드+위챗페이 조합 ㅎㅎ
중국 와이파이나 한국서 가져온 와이파이로 결제하면 안된당
데이터로밍을 해야함

결론은 디디추싱 이용하려묜 국내 로밍으로 와이파이 끄고 해야 결제가 용이하게 잘 된다는.....

암튼 이러고 열심히 디디추싱 이용
그담부터는 내리면 알아서 등록된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었다
그러다 오후 5시가 넘으니 또 결제가 안됨....
어제도 오늘도........ 왜......... 신데렐라도 아니고.....
어플 오류 같았다...
5시 넘은 건 위챗페이+결제 누르면 잘 됐다

디디추싱은 로밍을 무조건 해야한다는 결론을.....



5.4광장 지하철역에서 맥주광장꺼지 24.64위안
처음에 모르고 어른4 아이1을 공항이 아니니 짐도 없고 4인승을 부르자 했더니....
기사아저씨가 정책상 이렇게 못탄다고...
그래서 두대로 나눠야했는데 내폰만 디디추싱이 되어서 일단 아기 신랑 아빠는 디디추싱으로 보내고
나랑 엄마는 택시를 잡을라는데 안잡혔다
그래서 호텔에 가서 택시를 잡아달라했더니
40위안 달라고 ㅋㅋㅋ
아......... 디디추싱이여..... 넘나 아까웠음ㅋㅋ
내가 비싼 표정을 지으니 여긴 호텔이라 그렇다는 말을ㅋㅋㅋㅋㅋ
암튼 갔는데 택시가 40위안어치만큼 돌아감 ㅠㅠㅋㅋㅋㅋㅋㅋ
10분 거리를 20분 넘게 간듯
야잇 ㅡ_ㅡ
택시도 검은 색이긴 한데 내부 더럽구 기사가 계속 핸폰을 보며 가서 불안....
디디추싱이 훨 좋다고 엄마랑 그러고 감...

그담부턴 프리미어 6인승을 불러서 다녔는데
기사아저씨들 다 운전 넘나 잘 해줘서 편안히 깨끗이 탔다
담에두 중국가면 디디추싱 써야지 >_< 원츄!

ps: 어플이 중국어를 영어로 바로 번안해줘서 채팅하기 편함.
     + 기사 아저씨는 중국어밖에 못함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