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칭다오 여행 준비하기

칭다오 2018

by 비륜해 2018. 8. 23. 00:45

본문

반응형

1. 아기 여권 만들기
내가 거주하는 곳은 구청이 멀어서 친정 온 김에 아기 여권을 만들기로 하였다
일단 구청 앞에 있는 사진관에서 아기 사진을 찍고!
약10분 정도 소요! 가격은 무려 18,000원 ㄷㄷㄷ
서류를 작성하여 내면 끝
엄마나 아빠의 신분증도 필요하다
아기 여권 수령은 대리인인 할머니가 하는 걸로 ㅎㅎ

2. 라운지 무료 이용카드 만들기
성인만 간다면 오전 일찍 잡았겠지만 아기랑 가는 거라서 우리 비행기는 오후 2:15분에 뜬다
때문에 점심이 애매~! ㅋ
아기 때문에 버스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할예정이므로...
10시반쯤 나가면 12시쯤 도착!
수속하고 면세찾구 어쩌구 하면 1시쯤 될텐뎅 점심 후딱 30분 가량 먹구 게이트 가면 딱 일듯
인천공항에서 먹어야하기 때문에 라운지를 이용해야겠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라운지 이용카드가 없당
하나 비바 플러스 카드 (체크카드) 만들면 올해까지 1번 마리나 라운지 무료 이용 가능!!!!!
막상 만들려니 하나은행 계좌도 열어야하고 체크카드도 만들어야해서 좀 귀찮지만...... 무료니까.........
4인 모두 만들어야하는 미션이.....
다행히 집앞에 하나은행이 있어서 전부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ㅎㅎㅎ
근데 마티나 라운지 사람이 북적북적 한거 아닐랑가 모르겠당 ㅎㅎ

3. 별지비자 만들기
5인 이상으로 들어가니깐 별지비자가 제일 싸다
근데 중국은 비자 자체가 비쌈...
비자 발급 안받는 나라만 다녀서 생각지도 못했다가.... 아 그래 중국은 비자가 있어.... 하면서 사이트를 열심히 뒤진다.....
근데 1인당 거의 40,000 가격.... 5인이면 20만원이니 비행기표 하나를 더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다 ㅜㅜ
어찌됐든 만들어야지머 ㅠㅠ
인터넷으로 발급 예정

4. 환전하기
kb로 환전하면 여행자보험이 무료인데
위비온국민 환전을 했더니 환전된 돈은 젤 쌌지만 4,000원 차이로 여행자보험 가입이 안됐다..... ㅠㅠ 하 아깝...
어쨌든 환전 무사히 완료

5. 여행자보험
5인에 대해 모두 여행자 보험 가입해야지!
환전시 무료인 kb챤스는 놓쳤으나.... ㅜㅜ
mg여행자보험과 nh여행자보험이 저렴한 편!
비교 후 가입하면 될듯하다

6. 로밍? 유심?
유심카드 미리 사면 10,000원이면 몇기가 쓰고 올 수 있기에...... 유심을 미리 사는 게 나을 거 같기도 ㅎㅎ
신랑은 로밍 나는 유심?! 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