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벌써 7세. 예비초1 이라니! 예비초딩맘은 웁니다

new born baby

by 비륜해 2023. 2. 5. 22:50

본문

반응형

사실 어릴때는 실컷 뛰어노는게 제일이지! 라고 생각했지만 정작 코로나다 뭐다 해서 즐거운 기억은 많이 주지 못한... 그렇다고 공부를 시킨것도 아니고 ㅎㅎ 젤 나쁜게 어중띤건데 지금 딱 어중띠다 ㅋ
둘째도 아직 어려서 손이타느라 둘째 더 신경쓰고 나 이직하고 적응하는 거만 올인 했더니 어느 새 7세가 되어버림....
안돼 안돼 안돼 ㅠㅠ

다행히 5세까지는 내가 책도 잘 읽어줘서 한글도 쉽게 뗐는데 ㅜ ㅜ 확실히 들인 시간만큼 따라와주는 거 같기도 ㅠ
이제는 학습이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음ㅋㅋㅋㅋ

일단 예비 초딩맘으로써....
초등학교에 가면 어떤 걸 하는지 부터 알아야겠다 ㅠ
한글 구구단 덧셈 뺄셈 영어 는 좀 하고 들어가야할거 같은 부담감 부담감 ...
사실 결국엔 다 하게 되는 것들이긴 하지만
중요한건 이때 만들어지는 습관이니까.

다행히 엄마랑은 하겠다고 하니 거부감은 없을 거 같구
함께 생활계획표 짜구 시작해 보아야겠다...
둘째는 아빠가 좀 놀아줍시다구리...

일단 첫째 수준으로는 기탄국어 D단계와 기탄사고력 C단계! 영어는 집에있는 교재로 해 보기로 ㅎㅎ

주말은 도서관 같은데 같이 가보구... 둘째놈이 좀 위험하긴 하지만 ㅠ ㅋㅋㅋㅋ 퇴근후 함께 해 보주아!
어느정도 자리 잡히면 내 공부도 함께 옆에서 해 가면서 해야지 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