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은 떡국떡 처리하기 에어프라이어 떡국떡

신혼중입니당/오늘뭐먹지

by 비륜해 2023. 1. 23. 12:19

본문

반응형

떡국떡을 샀는데 떡국떡을 선물 받았다...
경험상 냉동고에 들어가면 .... 회복 불가능했기에 ㅎㅎ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다가
떡튀김 어떨까 했는데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기름에 뻥뻥 터지는 떡에 손이 성할리 없으므로 ㅎㅎ
(소리는 옵션 ㅋㅋㅋㅋ)
혹시 에어프라이어 가능한가 봤더니
하는 분들이 많았음!
나도 ㄱ ㄱ ㄱ

일단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냉장 떡국용 떡을 깔고
(바스켓하고 떡만 넣고 돌림)
기름칠을 살살 해주고
180도에 10분간 돌린다
(밑간 하실 분은 이때 하면 되는데 난 안했음)

그럼 짜잔

맛있는 떡튀김 완성!
(키친타올은 완성 후 기름기 빼려고 깔았음, 에어프라이어에 넣는거 아님)
대학때 학교앞 술집에서 서비스로 떡튀김을 해줬는데
(떡볶이떡튀김 ㅎㅎ)
소스가 머스타드랑 떡꼬치떡소스 였음 ㅎㅎ
엄청 맛있었는데 ㅠ  ㅎㅎㅎ

소스는 취향대로 찍어 먹으면 될듯
떡순이 우리 딸은 이 자체로도 잘 먹는다

이제 설날 남은 떡국떡은 이렇게 간단히 간식으로 먹어보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