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에서 대추즙 만들기 압력솥 대추즙 대추차

비륜해입니다

by 비륜해 2020. 3. 21. 16:30

본문

반응형
반응형

대추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ㅎ
무엇보다 둘째를 노리는 나에게 ㅋㅋ
아기셋 낳으신 선배님께서 추천한 대추즙ㅋㅋㅋㅋ
선배님 말씀으로는 임신이 잘 된 이유가 대추즙 같다고 하심
임신이 잘 되는 음식이라니
한번 꾸준히 먹어볼라고 대추즙을 살까했는데..
집에 안먹는 즙들이 ... ㅜ ㅜ 많아 신랑한테 혼날까봐 ㅋ
직접 만들어보기로 결정 ㅋ
머리를 굴려보다가 압력솥에 대추즙을 만들어볼까 싶어 검색했더니 이렇게 하는 분들이 있대서 ㅋㅋ 도전 ㅋㅋ
일단 대추를 박박씻구 ㅎㅎ
아가가 먹다 남긴 사과^^; 와 대추를 넣어줬당 ㅋ 단맛이 필요한가 싶어 집에 도라지배즙도 한봉 넣구 물과 함께 퐁당 ㅋ
근데 대추가 달아서 ㅎㅎ 굳이 안넣어도 충분히 달듯 ㅎㅎ

자 위와같이 투하하고 뚜껑덮구 약불로 끓인다 ㅋ
집마다 압력솥 압력이 달라서 시간은 잘 모르겠지만 ㅋㅋ
나는 추 올라오고도 좀 더 끓임 ㅋㅋㅋㅋ
내건 휘슬러 압력솥!

불끄고 추 완전히 내려와서도 좀 식을때까지 둠
뚜껑열고는 건더기를 면뽀에 짜줌 ㅋ 그럼 다 우그러짐 ㅎㅎ
위처럼 나오는데 (좀 먹었당ㅋㅋ)
색깔 너무 그럴듯하고 ㅋㅋㅋ 달달하지만 파는 거 처럼 달지는 않고ㅋㅋㅋ
옛날에 임신했을때 감기약을 못 먹으니 신랑이 대추랑 배랑 넣고 끓여줬던 기억이 난다 ㅎ 대추차는 잘못 끓이면 엄청 쓰다ㅋㅋㅋ
그리고 한참을 끓여야하는데 압력솥으로 하니 끓이는 건 한 20분... 식히구 어쩌구 하는 시간까지 하면 1시간 정도면 만들 수 있었음 ㅋ 불앞에 굳이 안지켜두 되구 ㅎㅎ 간단 ㅋ

난 냉장고에 넣었다가 먹을때만 살짝 끓여마심ㅋ
맛있다 ㅎㅎㅎㅎ
대추즙으로 둘째 도전해볼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