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있는 아구찜 집에서 해먹기!

신혼중입니당/오늘뭐먹지

by 비륜해 2018. 8. 21. 03:48

본문

반응형

​시댁에서 아구를 보내주셔서
아구찜이 먹고 싶어
블로그에서 본 레시피 대로 따라해봤다 ㅋ

블로그 레시피 고를땐 사진 색감을 보는데
맛있는 음식은 때깔이 좋기 때문 ㅋㅋㅋ
이 레시피는 때깔이 좋길래 따라해봤는데
정말 맛있었음ㅋㅋㅋㅋ

일단 멸치육수를 한 3컵정도 나오게 넉넉히 끓이고
끓이면서 미나리랑 콩나물을 다듬는다
원 레시피는 미더덕도 있는데 귀찮아서 패스 ㅎㅎ
원재료가 맛있으면 다 맛있으니깐 하고 아구맛으로 먹겠다는 패기 ㅋㅋ
글고 양념장 미리 다 만들어 놓고 요리 시작


아구를 육수에 한번 삶아냄
미림하구 소금같은거 넣으면 간이 더 벨 듯


한번 끓으면 불순물이 빠져나옴
다시 육수 넣고 양념장 넣고 콩나물 넣고 끓임


어느정도 끓어오르면 전분물 좀 넣어 걸쭉하게 하고


미나리 투하


끓이고 참기름+깨넣어 내놓으면 끝

우아 짱맛있어여ㅋㅋ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