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돌잔치 준비하기

new born baby

by 비륜해 2018. 6. 15. 11:19

본문

반응형

1.
갑자기 돌잔치가 하고 싶다는 울 남편 ㅎㅎ
소원 들어주겠다며 급 돌잔치 장소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3개월 남기고 예약한 지라 마땅히 선택권이 없음
7월달에 남는 시간으로 했는데 딱 하나 남았다며 3:30분이라는 애매한 시간으로 낙찰 ㅎㅎ
대신 할인 많이 받았음

2. 돌 기념 촬영 하기
돌 촬영을 해야한다
돌잔치때 세워 놓을 사진도 있어야하고 초대장 돌릴때도 사진이 필요하니 후딱 사진부터 알아봤다
카페 돌아다니다가 맘에드는 한옥스튜디오의 돌상사진이
있어서 급 알아봄
사진이 넘넘 이뻐서 이걸로 낙찰
돈을 좀 쓰는 대신
대신 돌잔치날에는 스냅을 부르지 않기로 했다
우리가 한 한옥스튜디오는 돌상+아기스냅+가족사진 해서 33만원 가량이었다
정확한 금액이 생각이 안남;; 애 키우면서 가뜩이나 금붕어 기억력이 더 심해진다


암튼 넘나 이쁜 것!! >_<

3. 돌 답례품하기
답례품은 수건으로
카카오수건이 하고 싶다고 해서 땡스샵에서 주문했다
100개나 ㄷ ㄷ ㄷ
남으면 우리가 쓸 고임 ㅎㅎ
40만원 가량 든듯


라이언은 이쁘나 파란 수건이라고 엄마에게 한소리 들음 ㅠㅠ ㅋㅋㅋ 때안타고 좋은거 아님? ㅠㅠㅋㅋㅋ

열심히 노가다 작업함 ㅋㅋㅋ
몇백원 싼 대신 수건 상자 접고 씰 붙이고 수건 넣는 건 내 노가다 ㅠㅠㅋㅋㅋㅋㅋㅋ


짜잔 ㅋㅋㅋ 열심히 접은 박스 >_<
100개 하느라 고단하였다 크크크

4. 의상대여하기
우리는 결혼할 때 한복을 맞춰서 따로 대여하지 않기로 했다. (결혼식 촬영, 결혼식, 아주버님 결혼식, 돌촬영, 돌날 무려 5회나 입은 한복! 55만원에 광장시장에서 신랑거랑 내거 맞췄는데 완전 뽕 뽑음 ㅎㅎ)
아가만 대여하려고 했는데 5만원 부터라고 해서
고민하다가 그냥 광장시장에서 맞추기로
한복골목 1층이 저렴하구(기성복) 2층은 맞춤이라 그냥 1층에서 맞춤


한복+속치마+버선+모자+꽃신+돌띠+노리개+복주머니까지 해서 10만원 초반에 맞춤! (우리는 대동강한복에서 맞췄다)
엄청 맘에 들었음ㅋㅋㅋㅋ


5.초대장만들기
온라인 초대장은 업체에서 준 양식으로 만들었고
오프라인 돌 초대장이 필요하대서 만들었다
후니프린팅에서 했고, ai파일 양식 받아서 포토샵으로 작업 후에 jpg파일로 보내서 했는데 대만족 ㅋㅋㅋ
나는 포토샵을 잘 못해서 하나하나 블로그 찾아보며 했는데 결과물이 그에비해 넘 만족스러웠다
50매 스노우지로 봉투까지 28,900원에 겟!


원하던 퀄리티 키키키
포토샵도 못하는 사람이 흑흑 ㅠㅠ 엄마란 위대하다 진짜

6. 온라인 초대장 및 동영상 만들기
온라인 초대장은 금방 했는데 동영상 사진이랑 동영상 고르는게 ㅜㅠ 넘나 힘들었다
마감날에 겨우겨우 함;;;;

7. 사진 10장 인화하기
전시할 아기 사진 출력해오라고 해서 추려낸 사진 중에 10장 골라서 내밀 셈 ㅎㅎㅎㅎ

8. 이벤트 선물 고르기
돌잔치 이벤트 선물 고르는 게 젤 어려웠다
ㅜㅠ
고민하다가
1. 스타벅스 텀블러
2. ahc 선스틱
3. 손선풍기
4. 노래방 마이크
5. 소주병+잔 셋트
요렇게 5종 하기로 결정함

9. 돌답례 스티커 제작
역시 후니프린팅에서 제작
수건 회사에서 스티커 주긴 했는데 안이뻥 ㅎㅎㅎ
최소 1000매 ㅋㅋㅋㅋㅋㅋㅋ 지만 어쩔 수 없죠 ㅋ
26,000원 정도 금액으로 제작
역시 내가 뽀샵으로 만듦 ㅎ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