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낭 여행 간단 팁 정리, 다낭 후기

다낭 호이안 2018

by 비륜해 2018. 2. 8. 01:27

본문

반응형

2018년도 제일 핫한 여행지 다낭
정말 핫하긴 했다 ㅎ
애들 방학때기도 해서 완전 성수기
효도관광, 가족여행으로 많이들 오는 듯 했다
나는 배틀트립 보고 가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다들 그렇지 않았을까? ㅋㅋ 뭉쳐야뜬다 라든가 ㅎㅎ



암튼 가기전에 카페 둘러보며 후기를 보는데
뭐는 안좋고 뭐는 사기고 이런 걸 너무 많이 봐서 자동 경계...
너무 카페를 많이 들락날락인 부작용인 것이다 ㅠㅠ
나같은 사람을 위해 다녀온 후 쓴 글!

일단,
1. 유심카드
공항안에 7달러 무제한 심카드를 판매한다
가격 다 똑같구 매대에서 언니들이 한국말로 꼬심 ㅋㅋ
네모난 케이스 안에서 새 심카드를 빼서 껴 준다
날짜수만 선택하면 되구 한국말 짧게 잘 함
데이터가 쓰던거니, lte가 안되니 뭐 별의 별말이 있어서 걱정했는데
공항에서 구매해도 사용하기 무리 없었음
무제한 맞았구 데이터 쉐어링 해서 써서 요긴했음
3g 인지 lte인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lte 무제한이라고 쓰여 있으니 맞겠지모 ㅎㅎ
인터넷 하기는 지장 없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구 확인하구 안해도 될 듯

2. 환전소
환전소는 좀 경계해야함
미리 환전율 알아서 (카페에 사람들이 공유 많이 함)
얼마 정도 받을지 100,000동 몇장 10,000동 몇장 이런식으로 적어놓고 받아야 정신 안팔릴 듯

3. 택시
택시 바가지 씌운다고 그랩이나 우버 써야할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었으나...
우리는 택시타고 다님
주로 호텔 콜택시로 많이 불러다가 다녔는데
콜택이라 기본료가 조금씩 다를 뿐
바가지 쓴 적은 없는 듯
설령 쓴다해도 워낙 다낭이 작아서 얼마 안될 것임
우리는 미케비치 쪽에 있었는데 공항갈때 통행료까지 해서 100k 정도 나온 듯 (더 적게 나왔는데 그냥 다 줌)
택시는 가능한 돈 비슷하게 맞춰서 주는 게 좋긴 함
58k 면 그냥 60k 이런식으로
잔돈은 아저씨 드리는 식이었음 ㅎㅎ
대게 거슬러 주려고 하시던데 그냥 드림

다낭-호이안은 호텔 무료 셔틀로 이동하고
돌아올 때는 마사지샵에서 데려다줘서 가장 큰 교통비를 절약하였음




4. 위생
나무젓가락을 싸갈 정도의 로컬 푸드를 먹지는 않았음
완전히 베트남 사람이 먹는 로컬 푸드라면 필요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음식을 먹을 사람이라면 또 안필요할 거 같은 (???)
일단 외국인에게 유명한 곳은 그냥 쏘쏘...
젓가락 그냥 써도 무방했음 (깨끗하게 보이진 않겠으나 그냥 젓가락이다 하고 쓰면 됨)
아!! 얼음은 안먹음, 얼음은 주의하라고 하드라 ㅎㅎ
물티슈를 요긴하게 씀
먼지가 많아서 ㅜㅜ 손과 식탁을 닦을때가 있음

5. 한시장
호이안에 있는 물건은 한시장에서도 볼 수 있으므로 한시장에서 구매하는 거로~ 호이안은 밤에 등불만 보는 거로~
호이안은 너무 비싸게 부르고 잘 안깎아줌 아마 본인들도 자리세가 있을 거 같음 심지어 불친절함
한시장 냄새 난대서 걱정했는데 마스크써서 그런가 잘 모르겠드라 ㅎㅎ
2층 바로 올라가서 옷 흥정
아기 원피스 50,000동 (4만동에 산줄알았는데 ㅋㅋㅋ) 슬리퍼 100,000동에 삼
아오자이 좀 사올 걸 아쉽 ㅋ
걍 돌다가 한국인들 많은데서 사면 됨
물건 다 똑같음 싸게 주는데서 사면 됨
글구 10,000동 차이래봤자 500원이라소 ㅎㅎ
그냥 대충 흥정해서 샀는데 비스므레 사람들이 산 가격에 샀음
음식물은 롯데마트에서 사는게 아무래도 좋을 듯 함



6. 모기
지카바이러스 땜에 좀 걱정돼서 훈증기도 가져갔는데
숙소에는 없었고 (푸라마)
한강 보러 갔다가 물리고
호이안 강변 식당에서 밥먹다가 물림 ㅠㅠ
내가 문 모기는 지카바이러스를 보유한 모기가 아니기를 빕니다 ㅠㅠ
근데 한국 모기처럼 부어오르고 아프지 않았음
(모기는 우리나라 모기가 더 쎈겨? ㅎㅎ )

7. 마사지
별로 좋아하지 않으나 필수코스라서 ㅎㅎ
1일 1마사지 함
난 무조건 소프트 ㅠㅠ
한국 사람들은 하드라는데 대체 여기서 더 어떻게 하드라는 건지 대단한 한국인ㅠㅠ
난 소프트도 아팠건만 여기저기 멍들어 난리 ㅠㅠ
발가락 손가락 뽑는것도 하던데 관절 멍들었는지 발가락 손가락 아프다 ㅠㅠ 뼈 제자리에 잘 있는거니 ㅠㅠ

정리하면 이 정도???? 일듯!!
다낭 여행을 한마디로 정리하면
물가 싼 제주도?
한국 사람 진짜 많음!!! ㅎㅎ
핫핫!! 핫플레이스!!

글구 전체적으로 베트남 사람들 조용한 편인듯 했다
큰소리 나는 걸 잘 못들어 본 듯
대부분은 친절했고 잘 웃어주었다!
깜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