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혼집 인테리어를 가장한 사실은 수리 (부제: 왜 집주인이 아니고 내가 하는가?)

신혼중입니당

by 비륜해 2016. 9. 3. 16:19

본문

반응형

일단, 신랑이 집에 돈 쓰는 것은 반대하였으나 (우리집이 아니니까 ㅎ)
반드시 써야할 것들이 있었음;;;

비록 30년된 아파트이긴 하지만, 욕실과 주방은 리모델링을 해서 깨끗했음.
그런데 주방에 신기하게 이 배수구 뚜껑이 없었음.
이것 때문에 머리카락도 그냥 들어가고 하니,
물이 잘 배수가 안되어서 자꾸 펑크린을 쓰게되고..
이러면 안되잖슴...
그래서 산 것이 바로 요 배수구 뚜껑.
5,500원 (배송료 포함)

 

설치모습 ㅋㅋ
before 는 들면 되지만 ㅋㅋ 굳이 들고 싶지 않다..ㅋㅋ
암튼 이게 들어가니 깔끔 + 완성 ㅋㅋ

그리고 신기하게 안방 천장에 구멍이 있었음....
처음엔 조명인가 했더니, 차동식열감지기 ㅡ,.ㅡ (화재감지기, 소방기구)

 

이 놈을 샀는데 처음에 안맞는거임.. 아 왜 안맞나 했더니, 이미 천장에 저 아래 있는 것이 달려 있어서 그랬음..
위에 것만 끼우면 됐음..
배송료까지 5,620원에 구맼ㅋㅋㅋㅋ

ㅋㅋㅋㅋ 그래서 이렇게 색상이 다름ㅋㅋ
굳이 머 천장에 있는 기존 것을 떼고 하고 싶지는 않아서 ㅋㅋ
안에 것만 끼워 넣었음
저게 없으니 당근 천장에는 구멍이 훵 ㅎㅎ


근데 이렇게 하고 나니,,
자꾸 보임,,, 하고 싶은게 보임,,,,
큰일임..ㅠ.ㅠ

싱크대 실리콘이 오래 돼서 떨어져서,,,
물이 튀거나 하면 싱크대 뒤로 물이 새서 싱크대 하부로감...
아....실리콘질 하고 싶음....

거슬림 눈에 거슬림, 설겆이 할 때마다 거슬림 ㅋㅋㅋ


그래서.... ㅎㅎ
오늘 문고리닷컴에 가서 실리콘 구매함 ㅋㅋ

 


프리미엄 실리콘 6,000원, 신발장 손잡이 100원에 판매.... (손잡이는 3개 삼ㅋㅋ)
배송료까지 하면 8,800원.. 히힛...
실리콘 오면 쏴줘야지 ㅋㅋ 주말에 ㅋㅋㅋ

 

실리콘 도착..
이제 쏠 준비!

준비물 : 실리콘, 코팅장갑, 마스킹테이프, 헤라(없으면 장갑 낀 손가락)

원하는 넓이만큼 입구를 자른다.

실리콘을 깔끔하게 바르는 법은,
1. 일단은 칠할 곳 주변으로 마스킹테이프를 붙임.
3m 불투명 하얀색 테이프면 됨 ㅎㅎ
처음에는 그까이꺼 뭐 대충 하다가 ㄷㄷㄷ
불상사가 일어남...ㄷㄷ
주변으로 막 번지고 난리도 아님..ㅎㅎ

2. 실리콘을 쏨

3. 쫙 펴줘야하는데,
헤라라는 도구로 펴야함.
근데 실리콘 헤라가 없다면, 대용으로 그냥 손가락으로 쓱쓱

4. 그담에 마스킹 테이프를 떼면 끝.



요 부분은 마스킹 테이프 안 붙이고 한 구역 ㄷㄷㄷ
번져서 휴지로 닦아내고 난리도 아니었음 ㄷㄷ

 


이 부분은 마스킹 테이프 붙이고 한 구역 ㅎㅎ
깔끔하다 ㅎㅎ

 실리콘 쏘기 전과 후...
깔끔 돋는당 ㅋㅋㅋㅋ 

사실 제일 맘에 안드는 건 현관..
신발장 시트지가 HELL..
신발장 시트지랑 현관등이랑 달고 싶은데...
오바인가...싶어서 못하고 있음..
근데 나도 모르게 견적 보고 있음... ㅋㅋ

결국 구매한 대리석 시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이그로시로 살까 했는데, 하이그로시가 더 비쌈.
시트몰이라는 곳에서 흰색 대리석 시트지/100cm x 100cm/백색대리석/나폴레온 마블 화이트 그레이(SM4705-1) 삼 ㅋㅋㅋ
100cn x 100cm 인데 5,500원이라니! 싸다 싸다 싸 ㅋㅋ
택배비 붙어서 8,000원에 구매 우오우오 ㅋㅋ

신발장은 쟤 보니깐 가로 40,40,20 = 대략 100, 세로는 대략 100...그래서 아마도 딱 맞을 거 같은ㄷ ㄷㄷ



시트지 도착. 내가 생각하던 그 대리석 맞네 ㅋㅋ


암울한 신발장.
대체 왜 미키마우스가 있나여...
오른쪽 민무니는 하나 떼 본 것.
원래 신발장 색상이다 ㅎㅎ



미키 안녕 ㅜㅜ 



미키 시트지 떼고 대리석 시트지 붙여봄...
그리고 손잡이도 문고리닷컴에서 산거로 달아봄..
손잡이랑 대리석이랑 딱 맘에 든다 귀요미..
100원짜리 손잡이 ㅋㅋ

완성샷..
문제는.. 문짝만 봄......ㅜㅜ
위에 상판은....... 시트지가 모지라다 ㅋㅋㅋ
같은 종류로 붙여야 더 때깔나겠지?ㅜㅜ
ㅋㅋ
아, 근데 더 돈쓰기는 싫으넼 ㅋㅋㅋㅋ

암튼 총 27,920원 듦ㅋ
신혼집 수리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